티빙 무료로 보기(4가지) - fiveterms
반응형

최근 OTT 사이트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과 같은 것들입니다. 저는 이 3가지 모두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용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티빙을 가장 많은 시간을 활용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제가 원하는 영상이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이 무척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비용을 들여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접근이 편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빙 무료 이용 방법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제가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OTT: 인터넷을 통해 방송,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를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티빙의 콘텐츠

티빙의 경우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방송 3사 kbs, sbs, mbc의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 핫한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고 있는 tvN, jtbc, OCN 같은 방송사의 드라마나 예능을 빠르게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영화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넷플릭스와는 다르게 무료로 시청이 가능한 영화와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영화로 나뉘어 있어서 새로운 신작의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티빙의 운영사가 CJ이다 보니 CJ가 배급하고 제작하는 영화들의 경우 티빙에 좀 더 빠르게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 무료로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불법 다운로드의 경로들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사회적인 인식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유료로 좀 더 빠르게 OTT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티빙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의 경우 티빙에서만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요즘 OTT 시장에서는 각자의 콘텐츠를 만들어 판매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영상이 업로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빙 이용 방법

일반적으로 티빙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누르고 이용권을 구매하면 되는데요. 프리미엄, 스탠더드, 베이직 3종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베이직의 경우 월 7,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모바일과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 티브이를 이용하실 분들은 더 높은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물론 가격이 비싸지면서 동시 시청이 가능한 수가 늘어나고 화질도 좋아지기 때문에 충분한 고민후 활용법에 따라 구매하셔야 합니다. 또한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능하다면 컴퓨터로 회원가입 후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의 결제시스템이 한국과 같지 않기 때문에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티빙은 이를 고객에게 부담하게 하고 있어서 같은 이용권이라도 아이폰으로 결제했을 때가 더 비쌉니다.

 

티빙 무료 이용방법

실시간 tv 시청

원하는 시간에 tv를 시청하려고 할 때 티빙 실시간 tv를 이용하면 됩니다. 티빙 프로그램의 경우 대부분 유료 이용을 해야 하지만 실시간의 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지금 TV에서 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경우 어플이나 사이트를 통해 돈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일반적인 TV처럼 방송이 끝나면 더 이상 시청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첫 가입 한 달 무료 이용

 

넷플릭스와 같이 한 달 동안 티빙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처음 회원 가입을 하면 한 달 동안 티빙을 무로로 이용할 수 있고 한 달이 지나면 연결된 계좌로 자동 결제됩니다. 첫 달 티빙을 이용하게 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은 분이라면 첫 달 가입 후 시청하면서 부담 없이 판단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자동결제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다면 추후 자동결제 해지를 꼭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무료 이용

현재 네이버와 티빙은 협업 중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하면 디지털 서비스 이용권이 지급됩니다. 다양한 이용권이 준비되어 있고 그중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의 경우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 이기 때문에 티빙 오리지널, 티빙 영화의 경우 시청이 제한됩니다. 만약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라면 충분히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멤버십에 가입할 경우 이용권을 받을 수 있지만 멤버십 비용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금액은 4,900원입니다. 하지만 티빙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금액이며 네이버에서 자주 물건을 구매하는 이용자라면 결제액 페이백 금액이 높아지기 때문에 충분히 되돌려 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이용 중입니다.

 

유플러스 멤버십

마지막 방법은 유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해서 네이버 멤버십 1달 이용권을 받는 것입니다. 앞서서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하면 티빙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유플러스를 이용해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하고 더해서 티빙 이용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방법은 유플러스에서 한 달만 지급하는 이용권이기 때문에 딱 한 달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통신사를 옮겼거나 유플러스를 이용 중이지만 멤버십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티빙 무료 이용법은 많지만 모두 한 달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티빙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다른 부분에서 비용이 발생하는 것도 있습니다. 사용 후 마음에 드신다면 추가 결제 후 이용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방법이 불편하시다면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함께 이용할 이용자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프리미엄 용금제를 이용하시면 최대 4명까지 동시 시청이 가능합니다. 함께 이용할 사용자를 모아 한 아이디를 4명이서 공유하는 것입니다. 프로필을 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내가 시청하는 콘텐츠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독립적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불편함은 거의 없고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서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에 접근하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이 방법으로 이용하면 4명이서 월 요금을 나누어 내기 때문에 13,900원/4명=월 3,475원 인 것과 같습니다. 정확히 네이버 멤버십 무료 이용보다 저렴해지는 것입니다.

 

 

절대 비용을 들일수 없다는 분들은 티빙 클립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풀영상은 감상하실 수 없지만 인기 있는 영상의 짤을 잘라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티빙 무료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